드론 자격증 도전 - 10~15일차(비행 실기시험 실습, 수료)
총 15일 차 중 10~15일차를 포스팅
수업 실기시험 실습 및 수료식에 대해 전달한다.
앞서 6~9일차 매일 2시간씩 비행연습을 하였다. 10일부터 15일차도 다를바가 없다.
다만, 조금 더 실력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스스로 매일 깨우친다.
지난 번에 올린 글 처럼 계속해서 실시평가 순서를 숙지해서 운영한다.
정지 호버링, 전진 및 후진비행, 삼각비행, 원주비행, 비상착륙, 정상접근 및 착륙, 측풍접근 및 착륙이다.
좀 더 자세히 말하면 대략 2개의 배터리로 기체를 비행할수 있는 시간은 30분정도 된다. 다만, 배터리가 70% 정도 되면 기체에서 빨간색 신호가 오는데 그땐 비행기를 착륙 시킨다. 그러면 대략 24~25분 정도가 소요된다.
이 배터리를 가져오고, 장착하고, 기체를 운용하고, 다시 배터리를 분리시키고, 점검하면 30분 조금 더 소요된다. 따라서 2시간 비행을 해도 실제로는 3시간정도 소요된다. 거기에 왔다갔다하는 이동시간을 더 하면 대략 4시간 정도 소요되니, 생각보다 힘들다. 체력소모도 크다.
이렇게 약 50~60회 정도 비행을 한다. 눈감고 외울때까지, 몸으로 익힐때까지 계속 한다. 옛날은 모르겠지만 요즘은 요령이 없다. 무조건 원칙대로 교육한다.
그리고 이 시간을 20시간 다 채워 비행하면, 원장님이 직접 실기평가 체크를 한다. 진짜 시험보듯이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해본다. 이렇게 비행을 마치고, 조언을 받고 구술시험까지 평가해본다.
공부를 더 하고, 연습은 더 해봐야겠다. 아직 부족함이 많다. 시간날때마다 공부해야 될듯 하다.
전문교육기관이기 수료증명서를 발급해준다. 또한, 비행경력증명서를 같이 주고, 내 운전명허증까지 해서 3가지를 교통안전공단에 올린다.
이렇게 수료증이 나오면 생각보다 뿌듯하다. 많은 시간을 쪼개서 할애해서 그런지 더 기분 좋다. 비행시간에 제약이 있으니 생각보다 시간이 올려걸리기도 해서 그런듯 하다.
위에 말한 자료를 한국교통안전공단 응시자격신청에 올리면 이렇게 처리중으로 뜬다. 처리가 부여되면, 원서접수를 하여 내가 교육받은 전문기관에서 실기평가를 볼 수 있다. 실기 평가 합격하는 그날까지.. 빨리 왔으면 좋겠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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